1214 같은 사람이 맞나요? - 외모적 개선이 가장 뚜렷한 케이스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혁일원장 댓글 0건 조회 2,531회 작성일 20-12-14 12:06

본문

안녕하세요. 서울바른교정치과 원장 교정전문의 최혁일입니다.^^

결국 1일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1000명대를 넘어섰습니다 ㅠㅠ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치통이나 잇몸염증처럼 미루면 안되는 증상들과는 달리, 교정치료는 조금은 미뤄도 될 것 같은 요즈음입니다^^ㅎㅎㅎ;;;;ㅠㅠ


지지난주 수능이 끝난 후 저희 치과의 많은 02년 수험생들이 월진료를 왔습니다. 잘 봤다는 친구,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는 친구 등... 모두모두 고생했습니다 .

부디 21학번 신입생들은 맘껏 봄꽃구경하고, 20살을 즐기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때 잘 못논것이 평생 한인 사람인지라,,,,,)

아무튼 이미 교정을 시작한 02년 생들은 내년 3월 이전까지 교정을 꼭 끝내주겠다는 약속을 속속 하고 있습니다. (교정기 떼고 입학해야쥬)


반면 또다른 02년 생들이 이제 수능도 끝났으니 교정을 시작해야겠다며 문의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토요일에 문의하신 두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자면요.


한분은 교정으로 턱모양이나 얼굴 윤곽이 바뀌는지 알아보러 오셨습니다. 이곳저곳 유튜브에서 하도 현혹시키는 말들을 많이 들어서 그게 정말 맞는지 저희 치과에 물어보러 오셨습니다.

-> 제가 검토해본 결과, 치아배열이 개선되면 보기좋겠지만, 턱이나 윤곽은 거의 바뀔 것이 없는 케이스라고 설명드렸습니다. 특히 비대칭이 다소 있는데, 교정으로 비대칭이 고쳐지는 경우는 열에 한두명 정도(거꾸로 물림 등에 의한 비대칭인 경우) 이며, 이번 경우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한분은 교정을 하긴 할 생각인데, 발치와 비발치 중 어떤 것이 효과가 있냐고 물었습니다. 

-> 검토 결과, 치아 돌출이 뚜렷하고 (뼈돌출은 적은 편) 입다물기가 힘들어서 턱끝에 힘이 과하게 들어가고(그럼 턱끝이 납작해지고 입이 더 튀어나와 보입니다), 코밑과 윗입술간이 각도가 예각인 상태로 

  발치할 경우 외모 개선 효과가 큰 케이스라고 설명드렸습니다. 위에 올린 사진처럼요. 

  

교정으로 치열개선은 100% 보장합니다. 하지만 외모개선은 '케바케'(case by case)입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교정으로 외모개선이 가능한지 궁금하실 거에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경우는 200% 만족. 어떤 경우는 '교정 괜히 했다 ㅠㅠ'


하고 싶은 말이 더 있는데, 일단 밥을 먹으러 가야겠네요^^ㅎㅎ


이번주내로 교정과 관련된 감동사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주에 끝났으니 이번주에 치료후사진찍으실테니....


건강하시고 코로나 주의하시구요. 이상 교정전문의 최혁일 원장이었습니다.

by
최혁일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